top of page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투바'은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관련 법규상의 개인 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관련 법률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투바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법을 기준으로 작성하되, 투바 내에서의 이용자 개인정보 처리 현황을 최대한 알기 쉽고 상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투바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어떻게 파기하는지 등 ‘개인정보의 한살이’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로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어떤 방법과 절차로 행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법정대리인(부모 등)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도 함께 안내합니다.

  3. 개인정보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누구에게 연락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그 무엇보다도,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투바와 이용자간의 권리 및 의무 관계를 규정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 수단이 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소식, 문의 등 대부분의 Khadas 서비스를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커뮤니티와 같이 개인화 혹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투바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시점에 투바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필수항목으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를, 선택항목으로 본인확인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실명 인증된 아이디로 가입 시,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내외국인 정보를 함께 수집합니다.

  2. 비밀번호 없이 회원 가입 시에는 필수항목으로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를, 선택항목으로 비밀번호를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정보 또는 개별 서비스에서 프로필 정보(별명, 프로필 사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에 별명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마스킹 처리된 아이디가 별명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2. 투바 내의 개별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신청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추가 개인정보 수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관기간’에 대해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위치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거나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저장(수집)하거나,

  2. 이용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의 값을 확인하지 못 하도록 안전하게 변환하여 수집합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의 연계 여부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Khadas 및 투바 관련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의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 아래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1.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이용자간 관계의 형성, 지인 및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에는 정보 검색, 다른 이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생성·제공·추천, 상품 쇼핑 등에서의 인공지능(AI) 기술 적용이 포함됩니다.

  3. 법령 및 네이버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5.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6.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7.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투바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암호화처리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 보존 등을 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암호화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추가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투바는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투바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투바에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바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투바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투바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탁업체 명: 네이버
위탁업무 내용: 물품 판매와 관련한 스마트스토어 운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업체 명: 한진택배
위탁업무 내용: 물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 배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업체명: Khadas
위탁업무 내용: Mind App, 제품 드라이버, 펌웨어, 물품 판매 현황 및 A/S 후처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또는 이용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가입 시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부정 이용자의 DI(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DI) :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
    탈퇴한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휴대전화 인증 시,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해시)하여 보관):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

  2. 투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통신사 정보, 휴대전화번호 : 수집 시점으로부터 1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투바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2.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공인전자주소를 통한 전자문서 유통에 관한 기록 : 10년 보관

  3.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 3개월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대표번호(고객안심센터): 1522-6222
이메일: tuva@tuva.co.kr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기획관리본부
전화번호 : 02-456-7733
이메일 : hrm@tuv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정순신
전화번호 : 02-456-7733
이메일 : hr1@tuva.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투바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bottom of page